휴롬.농식품부와 함께하는< 어린이 식습관 개선교육>

휴롬이 어린이 바른 식생활 실천 교육에 앞장섭니다.


올해로 5년째. 휴롬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어린이 식습관 개선 캠페인을,
2017년 올해는 200개원. 1만5,000여명 원아 대상으로 휴롬의 가치가 담긴 바른 식생활 개선교육을 진행 중입니다.


2017 919, 6차수 경기지역 동화어린이집의 식습관 개선교육이 진행되는 날 입니다.

휴롬의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알려주고 활동놀이도 하게 되는데요.

수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방문해 보았습니다.


1


2

휴롬주스를 마시는 기간 동안에 만3세~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분반 수업이 진행됩니다.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수업이 시작되고, 동화 영상을 보기 전에

우리 어린이들이 평소에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고 동화 주인공에 관해 소개해 줍니다.


휴롬 에서 만든 동화영상을 함께 보고 내용을 떠올리며

우리 몸에 해로운 음식과 이로운 음식에 대해 질문해보고 이야기 나눠봅니다.


6


6

몸에 해로운 달콤한 음식만 먹고 건강이 나빠진 주인공 이야기에 푹 빠져서
우리 어린이들,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네요.


이제는 어린이들 스스로 몸에 이로운 음식을 직접 찾아서 우리집 냉장고를 채워보기로 합니다.
몸에 좋은 채소. 과일을 쏙쏙 골라서 붙여보구요.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각자 골라본 음식이, 우리 몸의 어디에 좋은지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놀이를 해봅니다.

7

선생님과 휴니콘과 함께 ‘더 주세요 송’ 율동을 함께 따라해 봅니다.
이미 익숙해진 ‘더 주세요 송’에 신이 난 어린이들 한번 더 해요~! 를 외치네요.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기로 약속하면서, 오늘의 바른 식생활 수업이 알차게 진행되었습니다.

휴롬은 창작 율동, 어린이 애니메이션, 채소과일 교구, 교재를 지속적으로 개발, 보급을 통해 영.유아 식생활 개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