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농식품부와 함께하는<어린이 식습관 개선교육>

어린이집에서 신선한 채소,과일을 맛있게 주스로 마셔요


올해로 5년째. 휴롬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인 어린이 식습관 개선 캠페인을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식생활교육네트워크와 함께하는 민관 합동사업으로,
지난해 140개원에서 올해는 200개원으로 확대. 1만5,000여명 원아 대상으로 휴롬의 가치가 담긴 바른 식생활 개선교육을 진행 중입니다.



1

2017년 9월19일, 6차수 경기지역에 해당되는 동화어린이집에 방문했어요.


휴롬은 전국단위로 2주간 주스원물과, 레시피, 휴롬기기, 자체제작 동화책 및 교구를 어린이집에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리 어린이들이 즐겁게 수업에 잘 참여하는지, 채소과일주스를 잘 마실 수 있는지 살펴보기로 합니다.



2-1


3


4-1


주스를 마시기 전, 어린이들이 줄지어 손부터 깨끗하게 하구요.


오늘의 주스레시피인 사과당근 재료를 감각놀이를 통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만져보고 냄새도 맡아보고, 이 채소 과일의 특징도 알아 보고, 먹으면 어떤 점이 좋은지 선생님과 함께 알아봅니다.


567

재료에 대한 충분한 설명 뒤에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직접 당근을 휴롬기기에 넣어 주스로 만들어 봅니다.

아이들이 직접 휴롬기기에 넣은 사과당근이 주스로 나오는 것이 너무 신기하다고 하네요



8


91011

이제 직접 착즙해 만든 주스를 마셔봐야겠지요.


교육 시행 전 원에 보낸 휴롬의 채소과일 ‘더주세요 송’을 익숙하게 따라 부르며,

맛있게 당근사과 주스를 마시는 모습이 기특합니다.


휴니콘 캐릭터 보틀과 컵으로 주스를 마시게 되니 더욱 친숙하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휴롬의 식생활 개선교육을 계기로, 앞으로도 거부감없이 채소과일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휴롬은 더욱 많은 아이들이 채소,과일 섭취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