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식습관 개선 교육강좌 <퍼포먼스 클래스>

놀이활동으로 채소과일과 친숙해져요


휴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함께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에서
‘채소, 과일을 통한 어린이 식습관 개선 교육’ 정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5~7세를 대상으로 하는 ‘퍼포먼스’ 중심 교육으로, 채소, 과일 섭취의 중요성을
부모와 함께 배울 수 있도록 하는 클래스 입니다.


1


이번 클래스는 파인애플오이 주스도 만들고 아이들의 활동적인 참여수업으로 채소과일에 친숙해지는 프로그램 구성의 수업입니다.

 

먼저 우리 아이들이 평소에 오이를 먹어본 경험과 느낌을 말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아이들이 잘 먹지 않는 오이를 맛있게 먹는 방법과, 오늘 만들 파인애플오이 주스 재료에 대한 선생님의 설명도 들어봅니다.


1-1


휴롬의 건강 캐릭터인 ‘휴니콘’ 과 함께 ‘더 주세요 송’ 율동으로 신나게 수업이 시작됩니다. 
캐릭터 인형인 휴니콘이 등장해 우리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선생님이 알려주는 오이와 파인애플에 대한 퀴즈도 엄마와 함께 맞추어 봅니다.


2


주스를 만들어 보기 전, 구연동화 형식의 “편식쟁이 냠냠 임금님” 애니메이션을 집중해서 감상합니다.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면서 편식의 위험성과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아이들의 이해도도 높아갑니다.


3


이제 채소, 과일에 더욱 친숙해질 시간이네요
선생님의 미션에 따라 풀장에 숨겨진 오이와 파인애플 볼풀공을 신나게 찾습니다.
미션을 수행한 아이들은 채소와 과일을 획득합니다.


4


4-1


엄마와 함께 오이와 파인애플을 직접 만져보고, 조심조심 썰어보고
휴롬주스기에 넣어 파인애플오이주스를 착즙해 봅니다.


5


6


7


스스로 착즙해 본 채소과일에 조금 더 친숙해진 아이들이 파인애플오이 주스를 아주 맛있게 먹습니다.


휴롬의 건강 캐릭터인 ‘휴니콘’과 함께 편식의 위험성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애니메이션도 감상하고
채소과일을 직접 찾아보는 놀이 활동도 하면서 채소 과일에 더욱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휴롬은 어린이들의 편식예방과 올바른 식습관을 위해 어린이 눈높이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