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식습관 개선 교육강좌 <쿠킹클래스>

잘 먹지 않는 채소도 맛있게 잘 먹어요


휴롬은 농림축산식품부가 함께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에서
‘채소,과일을 통한 어린이 식습관 개선 교육’ 정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잘 먹지 않는 당근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보고,채소 과일에 친숙해지는 쿠킹클래스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맛있는 당근 머핀과 사과,당근주스를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먼저 우리 아이들이 평소에 당근을 먹어본 경험과 느낌을 말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2


3


4


5


엄마의 도움을 받아 조심조심 당근을 직접 썰어보고, 휴롬주스기에 당근과 함께 사과를 넣어 맛있는 주스도 만들어 봅니다.
착즙해서 나온 주스와 휴레 모두 사용해 아이들 스스로 반죽을 만들어 보구요.


7


8


당근 머핀이 오븐에서 익는 동안, 휴니콘의 들려주는 “휴니콘과 커다란 당근” 동화를 감상합니다.

몸이 따듯해지고, 눈이 좋아지고 싶은 휴니콘 친구들의 당근 이야기에 푹 빠져서 집중합니다.


머핀을 담아갈 포장지도 직접 만들어 보구요. 다양한 색감 표현으로 아이들의 창의력이 발휘됩니다.


9


수업시간 내내 스스로 자르고, 반죽하고, 착즙해보고, 구연동화도 보면서

당근과 조금 더 친숙해진 아이들이 머핀과 사과,당근주스를 아주 맛있게 먹습니다.

엄마와 함께 평소에 잘 먹지 않는 채소를 요리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채소과일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휴롬은 어린이들의 편식예방과 올바른 식습관을 위해 어린이 눈높이에서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