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_알리바바와 동반성장할 100대 글로벌 브랜드로 선정돼

휴롬-알리바바, 글로벌 도약 위해 맞손

서 알리바바와 슈퍼브랜드데이개최


알리바바와 동반성장할 100대 글로벌 브랜드로 선정돼




알리바바

▲ 알리바바 휴롬 슈퍼브랜드데이 행사에서 휴롬 김영기 회장()과 알리바바 인정 총재()이날 행사를 자축하며 협력을 위한 모래시계의 줄을 함께 당기고 있다모래 시계의 윗부분은

양사가 별도로 걸어온 시간, 아래쪽은 함께할 시간을 의미하며 휴롬을 상징하는 초록공과 알리바바를 상징하는 빨간공을 섞는 퍼포먼스를 통해 동반 성장의 의미를 강조하고 있다.




자연의 영양과 맛, 향까지도 그대로 담아낼 수 있는 제품, 이제 그것을 사람들은 원액기라 부르고 있습니다.

오늘 원액주스의 새로운 정의를 통하여 많은 분들의 삶이 변화하여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지길 기원합니다


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대표 김재원)의 김영기 회장은 지난 28일 중국 항주 알리바바 본사 강당에서 열린 슈퍼브랜드데이(Superbrand day)’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행사는 알리바바에 입점한 5만여개 브랜드 중 제품력, 인지도 등을 고려하여 100개 브랜드만을 엄선해 각 브랜드별로 하루를 할애하여

알리바바의 전방위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해당 브랜드를 알리는 대대적인 행사다.

알리바바와 해당 브랜드 주요 인사, 미디어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를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과 연계해 행사 중계 및 해당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말부터 도입해 그간 마세라티, 스타벅스, 코카콜라, 에스티로더, 뉴발란스, 다이슨, 레고 등의 글로벌 브랜드가 선정됐으며, 한국에서는 삼성, 아모레퍼시픽 등이 선정된 바 있다.


이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는 2017년을 글로벌 알리바바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함께 성장할 글로벌 브랜드 100개를 선정해

동반성장의 기회로 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휴롬은 중국에 진출한 이후 고속 분쇄 형태의 주스기 시장이 대부분이었던 중국의 주스기 시장을 건강을 콘셉트로 한 원액기 시장으로 트렌드 변화를 주도했으며,

2015년 중국 주스기 시장을 2배 이상 성장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다. 알리바바 측은 휴롬이 독보적인 기술 및 제품력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한 점에 주목하고,

알리바바가 중심으로 두는 건강, 행복, 즐거움이라는 가치에 부합하는 회사라는 점에서 휴롬을 슈퍼브랜드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알리바바 디지털가전부문을 총괄하는 인정 총재는 휴롬은 지난 2015년 광군제에서 중국 내 한국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한 대기업에 비해서도 단일 제품군으로 놀라운 일이고, 2년 연속 기록을 경신했다알리바바는 이러한 휴롬의 제품력을 높이 사며,

슈퍼브랜드데이 행사를 통해 좋은 제품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널리 알리고 건강에 대한 가치를 확산하기 위하여 이러한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휴롬은 이번 슈퍼브랜드데이 행사를 위해 지난 9월부터 4개월 동안 철저히 준비해왔다. 특히 건강을 중심으로 한 휴롬의 철학과 휴롬 주스의 영양학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을 고심했다. 그렇게 탄생한 테마가 휴롬, 티몰의 건강과학연구소.

원액주스를 새롭게 정의하다라는 부제를 통해 원액기의 강점과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휴롬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휴롬 김영기 회장, 김재원 대표를 비롯한 임원진들과 알리바바의 디지털가전부문 인정 총재, 상해총영사, 배우 조우정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휴롬 김영기 회장, 알리바바 인정 총재의 축사를 시작으로 원액주스의 기술과 원리, 영양, 효능을 전달했다.

회장은 자연의 위대함에서 먹거리를 찾아야 한다는 신념과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연구 개발에 매진한 결과 원액기가 탄생했다

원액기는 자연재료를 지그시 눌러짜는 저속착즙방식을 통해 열에 약한 효소를 비롯해 파이토케미컬, 비타민 등 몸에 이로운 영양성분을 그대로 보존한다

원액기를 개발하게 된 배경과 제품의 강점을 설명했다.


이어 휴롬 측은 원액주스 건강과학연구소테마에 맞게 ‘2017 원액 연구 보고서를 발표하며, 원액 주스에 대한 영양학적 효능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특히 이날 자리에서는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인 주지아로가 디자인한 원액기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 했다.

이 제품은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더불어 보다 편리해진 기능성을 겸비해 이목을 모았다.


2부에서는 원액주스의 레시피를 공개하고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펼쳐졌다. 휴롬이 이번에 준비한 레시피는 특별히 중국 소비자들을 위해

중국 전통 24절기에 맞춰 개발한 24가지 원액주스다. 24가지 건강레시피 중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상징하는 네가지 대표 원액주스를 영양사들이 착즙하는

시연을 통해 제품 특징과 원액주스의 장점을 상세하게 전달했다. 관객들은 주스를 시음해보고 어떤 주스가 어느 계절을 상징하는지 맞춰보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휴롬 김재원 대표는 휴롬이라는 사명은 인류와 이로움의 합성어로 그 뜻대로 건강이라는 한 우물을 판 결과 중국이라는 큰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하는 브랜드로 선정돼 고무적이라며

휴롬은 앞으로도 사람들의 건강과 삶에 보탬이 되는 유익한 제품을 꾸준히 연구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중국 현지 TV, 신문 등 45개 매체가 참여해 취재에 나서 중국 내 알리바바와휴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표했다.

행사를 생중계한 중국 1인 미디어 방송은 2400만 뷰를 기록하며 세계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