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 건강 캠페인 ‘아이건강 위한 올바른 식습관 기르기’ 1만 명 이상으로 확대 실시

-시범운영 기간인 6개월 동안 약 7천여 명의 어린이 참여,

지역의 대표 식습관 캠페인으로 자리잡아  

- 상설 체험 교실의 전국적인 확대와 장기적인 캠페인 진행을 통해.

대한민국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문화 만들기 조성에 앞장 



[2015. 03.24]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프리미엄 생활가전 ㈜휴롬(대표 김재원)은 올해로 3년째 시행 중인 어린이 건강한 식습관 개선 캠페인교육을 1만 명으로 확대 실시하고 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어린이 건강한 식습관 캠페인은 평소 채소와 과일을 싫어하는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과 놀이를 통해 친밀도를 증가시키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휴롬이 지난 2013년부터 3년째 실시하고 있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휴롬은 제철 채소를 활용한 요리 체험활동 및 주스 만들기, 채소와 과일의 어휘를 활용한 게임과 노래 등 영유아와 어린이들에게 친숙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휴롬은 캠페인 시작 첫 해인 2013휴롬 자연 한 잔 캠페인이라는 주제로 전국에 위치한 77개 유치원을 직접 찾아가 원생들에게 요리체험활동과 식습관 무료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2014년에는 부산유아체험학습교육원과 부산글로벌빌리지와의 업무 협약을 통한 상설 체험 공간을 마련해 요리 체험 활동과 바른 식습관 영어 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상설 체험 교실은 시범 운영 기간인 지난 해 3월부터 12월까지 총 7천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실시했으며, 올해에는 어린이 1만명 이상의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휴롬 관계자는 어린이 식습관을 위한 휴롬 건강 캠페인' 은 부산 지역에서는 이미 대표적인 조기 식생활 교육으로 자리 잡고 있다."어린이의 식습관은 성인까지 이어지기에 그 중요성이 크다. 따라서 휴롬은 현재 부산 지역 위주로 진행되는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확대 실시하고, 부모님과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를 추가하는 등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올바른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유아체험학습교육원의 휴롬 쿠킹 하우스 참가 신청은 부산유아체험학습교육원 홈페이지(http://www.puka.co.kr)를 통해 가능하며, 부산글로벌빌리지의 휴롬 뉴트리션 월드는 전화(051-980-8518)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참고자료>

부산유아체험학습교육원

휴롬 쿠킹 하우스

(어린이 요리 체험 활동)

- 수업 대상: 부산 관내 국공립 유치원 378

6,7세 어린이 (정원:30명 이하)

- 수업 시간: 1 class 70 (1 2)

- 주요 활동: 미각 체험 및 식습관 교육

            제철 채소를 주재료로 활용한 요리 활동

            제철 채소, 과일 주스 만들기 시연. 시음

- 사업 기간: 2014.3. 24~

부산글로벌빌리지

휴롬 뉴트리션 월드

(어린이 바른 식습관 영어 수업)

- 수업 대상: 부산 관내 어린이집 10,000

5~7세 어린이(정원:25명 이하)

- 수업 시간: 1 CLASS 30 (1 2)

- 주요 활동: 영어 노래 부르기

            어휘 연습 My refrigerator

            게임 활동 (보드 게임)

- 사업 기간: 2014.6.24~

 

 

목록